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장 민은식   

입암공 자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흥민씨 입암공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여흥민씨는 17만 3천여 명의 종친을 가진 명문가로써 조선시대에 왕비 4명, 수많은 충효열사를 배출한 자랑스런 문중입니다.  

 

이처럼 훌륭한 선조들의 얼과 행적을 이어받아 후손에게 이를 계승하게 하는 동시에 종친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화합하는 것은 우리들의 도리일 것입니다. 따라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나의 뿌리를 찾을 수 있는 인터넷족보의 구축은 2018년은 우리 입암공파 종중의 발전에 커다란 획을 긋는 원년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기존의 족보(2004년)를 근간으로 새로운 종사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데이터베이스(database)화 함으로써 숭조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동기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종현(宗賢) 여러분들께서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선조들의 기록물, 유물이나 유적 관련 자료를 문자 또는 사진, 동영상 등을 모든 종친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게재하시면 민문(閔門)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될 것입니다. 차제에 아직 족보에 미기록 사항이 있을 시에는 이번 기회에 인터넷족보에 등재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무튼 종현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현 여러분!

선조들의 유훈을 지킨다는 것은 우리 종중의 모든 자손들이 숭조돈목(崇祖敦睦)하며 화합하는 그 자체입니다. 이 것이 우리 종중을 더욱 발전시키고 가정을 화목하게 하는 지름길입니다. 우리 종중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시어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기쁨도 함께 누리시길 기대합니다.

종현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2018. 05.

여흥민씨 입암공파 종중 회장 민은식